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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미] 뇌기능 활성화에 탁월한 '굴'
굴은 뇌 기능 활성화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이는 굴의 대표적인 영양소인 타우린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로 뇌 세포 안과 밖의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어 세포 기능이 잘 이뤄지도록 하며 기억력을 좋게 한다.
야미쿠미   2014-11-12
[쿠미] 고구마-혈압과 스트레스 조절에 효과적
고구마는 땅의 기운을 온전히 내포한 뿌리 채소로 녹말, 당,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축적되어 있는 영양소 덩어리이다. 미국 FDA에서 우수식품 10 가지에 선정될 정도로 우수한 식품으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다.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
야미쿠미   2014-11-12
[쿠미] 면역력 강화해주는 ‘레몬차’
감기에 자주 걸리는 편이라면 ‘레몬차’를 틈틈이 섭취해 면역력을 강화시키자. 레몬의 신맛을 내는 성분인 구연산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알칼리성으로 전환되는데, 이 과정을 거치면서 몸속 노폐물 배출이 활발해지고 면역력이 증진된다. 또한, 레몬차는 간장 기능
야미쿠미   2014-11-12
[쿠미] 귤-감기예방에 좋아요!
귤에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해 하루 2~3개 정도로 하루 권장량이 채워진다.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 저하를 막아 주어 추위를 잘 견딜 수 있게 해주는 데요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
야미쿠미   2014-11-02
[쿠미] 밤_피부미용, 피로회복, 감기예방 등에 좋다
가난했던 시절 식량 대용으로 이용될 정도로 질 좋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밤은 비타민과 칼슘, 철, 칼륨 등도 풍부한 의 영양소로 몸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원이 된다. 밤은 맛이 신선하고 담백하여
야미쿠미   2014-10-29
[쿠미] 커피_눈건강을 위해 한잔~
커피를 마시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미국 코넬대학교 연구팀에서는 매일 한 잔의 커피가 시력 악화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망막 변성으로 인한 실명의 위험도 줄여줄 수 있다고 밝혔다.커피는 클로로겐산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 감소나 혈
야미쿠미   2014-10-29
[쿠미] 민트차, 불안 초조할 때 마시면 진정 작용
페퍼민트 (Peppermint)주어 허브차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 약전에도 올라 있는 만큼 귀중한 약초로도 많이 사용된다.호흡을 편안하게하며, 위액의 분비를 조절하여 소화를 돕는다. 특히 페파민트 티는 심신에 활력을 주며 기분을 상승시키고 신경통,
야미쿠미   2014-10-17
[쿠미] 딱딱한 음식이나 껌, 긴장된 마음에 여유를 준다
긴장되고 떨리는 마음을 털어버리려면 오징어나 육포 같은 질기고 딱딱한 음식이나 껌을 씹어보자. 무언가를 질겅질겅 씹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게 된다. 턱 관절이 지속적으로 움직이면 뇌세포를 자극해 베타 엔돌핀 분비를 촉진시킴으로써 긴장을 풀
야미쿠미   2014-10-17
[쿠미] 상큼한 샐러드, 불쾌지수가 확 낮아진다!
신선한 채소에 식초와 레몬즙으로 만든 새콤한 비네가 소스를 뿌려 아삭아삭 씹어 먹어보자. 스트레스가 싹~ 달아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다 내음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드는 해초샐러드도 기분전환에 그만이다. 스트레스가 쌓일 때 비타민(B, C
야미쿠미   2014-10-16
[쿠미] 바나나-긴장된 몸과 마음을 사르르~.
바나나는 탄수화물, 트립토판, 비타민 B6, 무기질 같은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들을 두루두루 함유하고 있어 천연 신경안정제 역할을 한다.얼마 전 프리미어리거 박지성이 맨유 아시아투어에 나섰을 때 그의 입엔 바나나가 물려 있었다. 운동 후 지친
야미쿠미   2014-10-16
[쿠미] 돼지고기 상추쌈 짜증을 잠재운다.
지글지글 타오르는 돼지갈비 한 점을 상추에 싸 입 안 가득 넣고 씹는다. 짜증 나게 하는 남편도, 속 썩이는 아이들도 이때만은 예쁘게 보인다. 모든 종류의 육류에는 트립토판이 함유돼 있는데 특히 돼지고기와 오리고기에 풍부하다. 신경안정에 도움이 되는
야미쿠미   2014-10-10
[쿠미] 국수와 감자 불안한 마음을 차분하게!
국수나 감자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탄수화물 역시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 세로토닌이 많이 만들어지도록 뇌를 자극함으로써 불안한 마음을 평온하게 다스려준다. 빵이나 시리얼, 파스타도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들이다. 포만감이 느껴지면 마음도 든든해지
야미쿠미   2014-10-10
[쿠미] 호두와 아몬드 지친 마음을 편안하게!
오독오독 씹어 먹는 호두와 아몬드. 견과류의 진하고 고소한 맛이 지치고 의기소침해진 마음을 다독여준다. 호두와 아몬드엔 불포화지방산 중에서도 오메가-3계 지방산이 듬뿍 함유돼 있는데, 오메가-3계 지방산은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야미쿠미   2014-10-06
[쿠미] 매운 음식 답답증이 뻥 뚫린다!
눈물이 쏙 빠지도록 매운 음식을 먹으면 답답하고 울적한 기분이 좋아진다는 사람들이 많다. 맵고 자극적인 맛 때문에 정신도 바짝 들면서 시원해지는 느낌이 든다는 것. 한의학에서는 매운맛이 열과 땀을 나게 하고 맺힌 것을 풀어준다고 본다. 매운 음식은 기
야미쿠미   2014-10-06
[쿠미] 악마의 유혹이라 불리는 '초콜릿'
초콜릿이나 케이크, 사탕 등 단맛이 강한 음식을 먹으면 신경을 안정시키는 화학물질인 세로토닌 분비가 원활해지면서 기분이 좋아진다.혀를 자극하는 맛도 맛이지만 달콤한 향기가 뇌를 자극해 행복 호르몬을 샘솟게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단, 초콜릿은 짧은
야미쿠미   2014-09-30
[쿠미] 마음의 안정에 좋은 차(茶)
불안한 마음을 차분하게 진정시키는 데는 역시 따뜻한 차(茶) 한 잔만 한 것이 없다. 예로부터 차는 머리와 눈을 맑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킬 뿐 아니라 잠을 쫓는 등 여러 가지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은은한 향이 나는 차는 기분전
야미쿠미   2014-09-30
[쿠미] 신선한 우유로 마인드콘트롤
마음이 산란하고 불안하다면 따뜻한 우유 한 잔을 마시자. 한결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우유가 지친 몸과 마음을 이완시킬 수 있는 것은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불면증이 있거나 유난히 잠들 수 없는 날에 따
야미쿠미   2014-09-30
[쿠미] 상큼 새콤 석류 주스 한잔~
가을을 상큼하고 새콤함을 더하는 석류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등의 효능이 있어 가을이면 꼭먹어야 하는 건강지키미로 손색이 없다.이러한 석류를 가장 손쉽고 맛있게 먹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석류를 주스로 즐기는 방법이다.
야미쿠미   2014-09-30
[쿠미]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가을의 전설 ‘전어구이’
찬바람이 부는 이맘때쯤 필연적으로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바로 가을의 전설 ‘전어구이’.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전어는 가을을 대표하는 생선이다. ‘가을 전어는 깨가 서 말’이라는 말이 있고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야미쿠미   2014-09-30
[쿠미] 파니니
야미쿠미   2014-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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