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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메주식물성 콩단백질은 성인병을 예방
야미쿠미  |  webmaster@yamm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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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12.08  17:0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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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메주는 가을에 제배된 콩으로 만든 메주는 겨울에 준비했다가 봄이 되면 고추장, 간장, 된장을

담그는데 사용된다.

전통메주는 콩단백질로 만들어져 단백질을 보충할수가 있고 식물성 단백질이라서 열량도 낮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갱년기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이 예방되며 골다공증을 막아주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메주콩은 칼슘함량이 많고 나트륨 함량이 낮아 골다공증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

메주콩은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가 필요한 비만인분에게 좋으며 메주콩과 다시마를 함께 먹으면 콩에 함유된 샤포닌이 채내의 과도한 요오드를 배출하는 기능이 있어 다시마의 좋은 요오드를 보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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