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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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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1.02  18:2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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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는 100g당 21.26g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음식 중 하나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다고 유명한 닭가슴살보다 100g당 함유되어 있는 양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근육을 만들때 도움이 되는 견과류 중 하나이다. 

   
 

■ 노화방지 - 아몬드에는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견과류로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줘 노화방지 및 항산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 면역력 향상 -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프로바이오틱 효과를 볼 수 있는 몸에 이로운 장내 균을 증가시켜주어 면역력과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 심장건강 -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액속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의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질환에 노출 될 위험을 예방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두뇌발달 - 아몬드에는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 세포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음식으로 두뇌발달,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 머리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 밖에도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 밑떨림을 예방 및 완화해주고, 피부미용, 알코올 분해 효과, 골다공증 예방, 콜레스테롤 제거, 비타민E음식으로 뛰어난 항산화 효과,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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