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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엉
야미쿠미  |  webmaster@yamm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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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1.02  19: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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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엉은 잎부터 뿌리까지 2m가 넘을 정도로 길이가 긴 뿌리채소로 주로 봄에 파종해서 가을에 수확한다.  또한 우엉은 맛과 영양이 가장 풍부하며 채소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우엉의 영양성분은 주로 껍질 가까운 곳에 있어 우엉을 섭취할떄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물에 잘 씻어 빨리 요리하거나 차로 달여 마시는 것이 좋다. 그러나 우엉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수족냉증을 앓고 있거나 저혈압인 사람들에게는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우엉의 효능 1. 변비 예방 

우엉의 당질은 유산균과 유사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우엉의 효능으로 신장기능향상과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주며 또한 우엉의 효능으로 배변시 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변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우엉의 효능 2. 피부자극완화 

우엉의 효능은 피부보호 작용 및 치료 효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부를 자극하는 효능으로 주름을 눈에 띄게 감소시키며 우엉의  타틴 성분은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여드름으로 인한 출혈을 멎게 하여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우엉의 효능 3. 생리 불순 및 생리통 개선

우엉은 단백질 중 필수아미노산인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여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여성의 생리불순과 생리통을 다스리는데 도움을 준다. 

 

우엉의 효능 4. 당뇨예방 

우엉에 함유된  이눌린 성분은 체내의 포도당 흡수를 늦추어 혈당을 천천히 상승하도록 하여 천연 인슐린 효능이 뛰어나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다. 

 

우엉은 칼로리가 100g당 62kcal로 낮고 웅엉의 껍질에 다량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분해를 하여 배출해 주며, 사포닌 성분 중 폴레페놀은 항산화 물질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암 작용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포닌의 폴리페놀은 우엉 껍질에 많아 세척후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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