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쿠미
슈퍼푸드 7가지가 무엇무엇이지요?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7가지 슈퍼푸드!
야미쿠미  |  webmaster@yammi.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5.13  16:56: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환절기를 맞아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탓에 감기환자가 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식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렇다면 감기와 비염 등의 환절기 질환에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이런 의문을 품은 현대인들에 도움이 되는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7가지를 소개한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①버섯. 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비만, 변비를 막아주며 암을 예방하는 웰빙·장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표고버섯은 암 예방을 돕고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며 항바이러스효과를 나타내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②단호박. 대표적 옐로 푸드인 단호박의 노란색은 노화를 억제하고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또한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해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다.

 

③사과 역시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중 하나이다. 사과는 피로를 풀어주는 동시에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준다. 또한, 동맥에 찌꺼기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만큼 심장병 등과 같은 혈관질환과 암 예방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④감이다. 먹으면 금세 힘이 나고 피로가 풀리는 과일인 감은 피부 미용과 감기 예방에 좋은 비타민을 모두 갖고 있어 비타민의 끝판왕이라고도 불린다. 열매뿐만 아니라 감잎에도 항산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따뜻한 감잎차 한 잔이면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다. 단, 변비·빈혈·저혈압이 있는 사람이나 임신부는 철분이 체외로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인 ⑤고등어는 동맥순환을 향상시켜 노화를 늦추고 면역력을 기르는 효능이 있으며, 뇌세포를 성장, 발달시켜준다.

 

⑥당근 역시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중 하나이다. 당근은 유해산소를 없애주고 노화 억제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은 ⑦무. 무는 특히 잎에 이런 영양소가 많다. 무는 음식의 소화를 돕는 다양한 소화효소가 들어있어 위 통증과 위궤양을 예방·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무는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며, 우리 몸의 면역력을 길러준다. 단, 무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효소가 들어있는 오이와는 궁합이 맞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야미쿠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63길 52, 202호(염창동, 벽산상가)  |  대표전화 : 02)2063-0083  |  팩스 : 02)3663-0742
등록번호 : 서울 아03200  |  등록일 : 2014년 06월 18일  |  발행인 : 김윤희  |  편집인 : 홍문정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윤희
Copyright © 2024 야미쿠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