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야미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김선희 지음 , 백선웅 그림
야미쿠미  |  webmaster@yammi.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3.21  12:09: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명작동화 속 인물들이 새롭게 살아나 엮어내는
깜찍 발랄한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이제 곧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아이에게 수학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막막하다고요?
무리한 선행학습으로 아이가 수학에 흥미를 잃었다고요?
'0학년 수학동화'는 수 읽기와 물건 세기, 도형, 덧셈과 돈 계산하기, 크기와 양을 비교하는 법 등 유치원 누리 교육 과정에서 배우는 수학 개념들을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풀어 놓아 아이들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0학년 수학동화' 2권인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는 누리 교육 과정에 맞춘 스토리텔링 수학동화로 4-7세 아이들이 알아야 할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담았습니다. 아기 돼지 삼형제가 집을 짓는 과정을 통해 점, 선, 면의 개념과 세모, 네모, 원 모양의 도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요. 친근한 캐릭터가 나오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수학의 기본 원리를 이해할 수 있지요. 또한 아이들이 다시 한 번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꼼꼼하게 다질 수 있도록 팁 박스와 책 속 부록 '엄마와 함께하는 수학 놀이'가 있어, 아이들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쌓게 될 것입니다.

명작동화 속 주인공들의 고민, 수학으로 해결해요!
옛날에 '수리'라는 이름의 늑대가 살고 있었어요. 이웃 마을에는 토실토실 살찐 아기 돼지 삼형제가 살고 있었죠. 첫째 돼지는 모험을 좋아하고, 둘째 돼지는 놀기를 좋아하고, 셋째 돼지는 책 읽기를 좋아했어요. 늑대 수리는 호시탐탐 아기 돼지 삼형제를 노렸답니다.
어느 날배고픈 늑대 수리가 군침을 삼키며 아기 돼지들이 집을 짓는 걸 지켜봤어요.
"첫째 돼지가 만든 원 모양 집은 후~ 불기만 해도 데굴데굴 굴러가겠군. 둘째 돼지의 세모 집은 밀어서 넘어뜨려 버리겠다. 셋째 돼지가 지은 네모 집에는 굴뚝으로 들어가 잡아먹어야지!"
과연 늑대는 아기 돼지들을 잡아먹을 수 있을까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지식 정보가 듬뿍!
수학 공부에는 생각하는 힘, 즉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문제를 아무리 많이 풀어도 왜 그런 답이 나오는지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지요. 수학 원리 하나를 이해하더라도 과정을 알고 스스로 터득하면 자연스럽게 원리를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스토리텔링, 즉 이야기를 통해 수학을 만나는 거랍니다.
아이들이 잘 아는 동화를 새롭게 스토리텔링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그림으로 구성된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는 동화 속에 수학 개념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으면서 수학 개념까지 즐겁게 익힐 수 있는 수학 그림책입니다. 명작동화 속 주인공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읽으면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상상력 가득한 동화를 읽으면서 수학 공부에 자신감을 키워 보세요!

수학 개념이 쏙쏙 들어오는 엄마표 수학놀이!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에는 이야기 속에 녹아 있는 수학 개념을 다시 한 번 짚어 주는 팁 박스와 배운 개념을 활용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해보는 수학놀이까지, 한 권 안에 수학 개념을 익히고 응용까지 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가 담겨 있답니다. 책 속 부록인 [아이와 함께하는 엄마표 수학놀이]에서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수학놀이를 소개했습니다. 사진을 곁들여 동화에서 다루었던 도형의 원리와 개념을 아이와 엄마가 함께 도형을 그리고 만드는 놀이를 하면서 다시 한 번 익힐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놀이를 하듯 수학의 기본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수학이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고,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야미쿠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63길 52, 202호(염창동, 벽산상가)  |  대표전화 : 02)2063-0083  |  팩스 : 02)3663-0742
등록번호 : 서울 아03200  |  등록일 : 2014년 06월 18일  |  발행인 : 김윤희  |  편집인 : 홍문정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윤희
Copyright © 2024 야미쿠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