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Family > 놀이
계란껍질의 화려한 변신엄마표 미술놀이
야미쿠미  |  webmaster@yammi.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2.26  15:02:0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달걀은  가격이 저렴하고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다른 영양소가 골고루 있는 또한 다양하게 활용이 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품이기도 하다.
미국 MIT공대 연구결과에 의하면 댤걀은 두뇌동작 및 감각활동을 조절및 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였고, 노른자속에 있는 페시틴과 콜린 성분이 두뇌발달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비오틴의 성분은 탈모를 방지하며,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 건강관리 좋은 식품이다.

달걀 껍질에는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기에 안전하게 한 번 삶은 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살모넬라균은 열에 약해서 70℃ 이상으로 3분 이상 가열하면 된다.

달걀 껍질은 우리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첫째, 물병, 보온병, 믹서기 등을 냄새와 함께 깨끗이 세척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달걀 껍질을 잘게 부숴 물과 함께 넣고 잘 흔들거나 믹서기에 넣고 돌리면 냄새까지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둘째, 흰 빨래를 삶을 때 달걀 껍질을 거즈에 쌓은 후 같이 넣어 삶으면 표백 효과가 있어서 흰 빨래가 더 희게 된다.

셋째, 화분의 거름과 애완동물의 영양제로도 활용이 되는데, 잘게 부순 달걀껍질 안에는 탄산칼슘 성분이 있어서 흘과 함께 골고루 섞어 주면 화분안의 식물이 잘 자라고 사료와 섞어 애완동물에게 먹이면 칼슘 보충제 역할을 하게 된다.

넷째. 원두커피와 함께 잘게 부순 달걀 껍질을 같이 갈아서 내려 마시면 탄산칼슘성분이 커피의 산성도를 낮춰 주어서 커피 맛이 부드러워진다.

   
 
   
 

 

달걀껍질을 이용하여 아이와 함께 달걀껍질 모자이크를 해 보면 어떨까?

 

1. 달걀 껍질에 물감과 붓을 이용하여 채색을 한다.

2. 채색을 한 달걀 껍질을 잘 말린다.

3. 박스지를 원하는 모양으로 자른다(엄마가 자르기)

4. 박스지 위에 연필로 원하는 그림을 그리기(어린 아이는 엄마가 그려주기)

5. 오공본드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깔의 달걀 껍질을 부수면서 붙인다.

6. 부족한 부분은 사인펜이나 유성매직을 이용하여 완성시킨다.

 모자이크란 여러 가지 색상의 돌 ·유리조각, 도편(陶片)들을 사용하여 이것을 평면에 늘어놓고 모르타르석회 ·시멘트 등으로 접착시켜 무늬나 그림모양을 표현하는 기법으로 그리스 로마 시대에 대리석 모자이크로 바닥, 벽, 천장 등의 장식용으로 사용되어 왔다(NAVER 지식백과).

 

     
 

 

 

야미쿠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63길 52, 202호(염창동, 벽산상가)  |  대표전화 : 02)2063-0083  |  팩스 : 02)3663-0742
등록번호 : 서울 아03200  |  등록일 : 2014년 06월 18일  |  발행인 : 김윤희  |  편집인 : 홍문정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윤희
Copyright © 2019 야미쿠미. All rights reserved.